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OST

스트레인지 매직 OST 모음 전곡듣기, 스트레인지매직 줄거리와 결말 Strange Magic OST 사랑의 묘약

by 바스터드 2020. 7. 1.

스트레인지 매직 OST 모음 전곡듣기, 스트레인지매직 줄거리와 결말


스트레인지 매직은 2015년에 개봉한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루카스필름이 제작을 맡았고 월트디즈니사에서 배급을 했습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조지 루카스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A Midsummer Night's Dream 한 여름 밤의 꿈에서 영감을 받아 집필했고, 조지 루카스는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15년이나 고심했다고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과 줄거리는 전혀 다르지만 눈에 바르고 나서 처음 본 사람에게 사랑에 빠지게 하는 사랑의 묘약이라는 소재는 스트레인지 매직의 시작부터 끝까지 나오면서 줄거리를 이끌어갑니다. 


영화는 전반적으로 혹평을 받았고 흥행에도 참패를 해서 4천만~5천만 달러의 손실을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나름 주제도 있고 줄거리도 있고 작화나 음악도 괜찮습니다. 특히 OST가 좋습니다.




Strange Magic 영화의 정보입니다.

감독 : Gary Rydstrom 개리 리드스트롬

제작 : Sarah McArthur 사라 맥아더, Mark S. Miller 마크 에스 밀러, Kevin Munroe 케빈 먼로

대본 : David Berenbaum 데이비드 베렌바움, Irene Mecchi 아이린 메치, Gary Rydstrom 개리 리드스트롬

줄거리 : George Lucas 조지 루카스

음악 : Marius de Vries 마리우스 드 프리스

편집 : Chris Plummer 클리스 플러머

제작 : Lucasfilm Ltd. 루카스필름

협력사 : Lucasfilm Animation 루카스 애니메이션, Industrial Light & Magic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앤 매직, Touchstone Pictures 터치스톤 픽쳐스

배급 : Walt Disney Studios 월드디즈니 스튜디오, Motion Pictures 모션 픽쳐스

개봉일 : 2015년1월23일

상영시간 : 99분

국가 : United States 미국

언어 : English 영어

예산 : 7천만~1억 달러

수익 : 1360만 달러



영화의 주요 배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그왕) Alan Cumming 알란 커밍

(마리안, 공주, 언니) Evan Rachel Wood 에반 레이첼 우드

(던, 공주, 동생) Meredith Anne Bull 메러디스 앤 불

(롤란드) Sam Palladio 샘 팔라디오

(써니, 엘프) Elijah Kelley 엘리야 켈리

(그리젤라, 보그왕 엄마) Maya Rudolph 마야 루돌프

(요정왕) Alfred Molina 알프레드 몰리나

(슈가플럼요정) Kristin Chenoweth 크리스틴 체노웨스


음악감독인 마리우스 드 프리스는 영화의 배경음악들과 함께 조지 루카스가 선택한 여러 유명한 곡들은 편곡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발매된 지 수십년 된 올드팝송들을 현대적인 느낌으로 편곡해서 이게 같은 노래인가 싶을 정도로 원곡보다 훨씬 세련된 느낌을 풍깁니다. 




스트레인지 매직 줄거리와 결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력한 스포 주의)



빛의 나라인 요정나라와 어둠의 나라인 늪(보그) 생명체들의 나라는 뚜렷한 경계로 구분이 되는데 사랑의 묘약의 주재료인 프림로즈는 그 경계선에서 피어납니다. 어둠의 나라를 다스리는 보그왕은 사랑의 묘약을 만들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프림로즈가 피어나는 족족 다 베어버리고 있습니다.



요정나라의 공주 중에서 언니인 마리안은 아버지를 이어 왕이 될 예정이고 롤란드와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리안은 왕이 되면 어둠의 숲과 평화협정을 맺고 어디든지 갈 수 있게 하고 싶어합니다. 롤란드는 마리안을 사랑하지는 않지만 마리안이 왕이 되면 군대를 지휘할 생각으로 마리안과 결혼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롤란드는 결혼식 직전에 다른 여자와 키스하는 것을 마리안에게 들키면서 파혼을 당하고 무도회에서 쫒겨납니다. 그후 사랑의 묘약을 마리안의 눈에 발라서 자기에게 반하게 하려는 음모를 꾸밉니다.



마리안의 동생인 던 공주는 금사빠이고 머릿속에 연애 생각밖에 없습니다. 그런 던을 짝사랑하는 엘프 써니는 롤란드가 사랑의 묘약을 구해달라고 부탁하자 자기도 던에게 사용할 생각으로 승낙하고 어둠의 숲으로 향합니다.


사랑의 묘약은 슈가플럼요정이 만들 수 있는데 슈가플럼요정은 보그왕에게 밉보여서 그에게 감금당해 있는 형편입니다. 써니는 어둠의 숲에 잠입해서 갖혀있던 슈가플럼요정을 만나 사랑의 묘약을 받아오는 데 성공하고 그 사실을 알게 된 보그왕은 엘프들의 파티에 난입해서 요정 공주 던을 납치하고 공주를 돌려받고 싶으면 사랑의 묘약을 가져오라고 합니다. 



던은 잡히기 직전에 사랑의 묘약을 눈에 맞은 상태였는데 어둠의 나라에 도착해서 포대에서 풀려나자마자 보그왕을 보고 사랑에 빠지고 보그왕은 그 모습을 보며 황당해 합니다. 



납치된 동생을 구하기 위해 어둠의 숲으로 간 마리안은 보그왕과 한바탕 싸움을 벌이면서 의외로 둘이 잘 통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랑에 빠진 던을 원래대로 돌리려면 해독약이 필요한데 해독약을 만드는 방법 또한 슈가플럼요정만이 알고 있습니다. 슈가플럼요정은 해독약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면서 보그왕이 왜 사랑의 묘약을 싫어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마리안에게 설명해줍니다. 


예전에 보그왕은 어둠의 숲의 생명체 중 한 여자에게 반했는데 그 여자의 사랑을 얻기 위해 슈가플럼요정에게 물약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그 물약을 눈에 바른 여자는 눈을 뜨자마자 보그왕의 얼굴을 보고 소리를 지르며 거부했고 그로 인해 보그왕은 깊은 마음의 상처를 입고 자신의 외모에 대해 심한 콤플렉스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여자가 보그왕에게 반하지 않았던 이유는 먼저 사랑한 남자가 있었기 때문이었고 사랑의 묘약의 해독약이란 결국 진실한 사랑이라는 사실을 슈가플럼요정이 이야기해줍니다. 사랑의 묘약이 듣지 않았던 것은 보그왕의 외모 때문이 아니었지만 보그왕이 자신을 가두자 그에 앙심을 품고 슈가플럼요정은 보그왕의 오해를 풀어주지 않았던 것입니다. 



보그왕의 흑역사를 들은 마리안은 롤란드와 결혼할 뻔했던 자신의 흑역사를 얘기해 주면서 마리안과 보그왕은 서로 호감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그 순간 롤란드가 군대를 이끌고 어둠의 숲으로 쳐들어오고 보그왕은 자기가 다시 마리안에게 속았다며 배신감을 느낍니다. 



롤란드는 사랑의 묘약 남은 병을 전해주고 화해하러 온 것처럼 하고는 보그왕을 공격하고, 화가 난 마리안이 롤란드를 공격하자 롤란드는 본색을 드러내서 던을 인질로 잡고 군대에게 공격명령을 내립니다. 


요정군대의 공격으로 보그왕의 궁전이 무너지고 어둠의 숲 종족들은 성을 탈출하는 와중에 롤란드는 마리안에게 묘약을 뿌리려다 마리안의 공격을 받고 절벽 아래로 떨어집니다. 보그왕은 던을 마리안에게 넘겨주고 성과 함께 무너져 내립니다.



던은 써니가 자신을 사랑한다는 걸 알고 자기도 써니를 좋아한다는 걸 느끼며 묘약에서 벗어납니다. 



그 때 부상을 당한 보그왕이 절벽 아래에서 돌아오고 롤란드도 돌아와서 마리안에게 사랑의 묘약을 뿌렸지만 마법은 듣지 않았습니다. 



보그왕과 마리안에 서로 마음이 있는데도 머뭇거리자 던은 마리안에게 원하는 사람이 생겼다면 그에게 가서 고백하라고 충고하고, 보그왕 엄마도 보그왕에게 같은 충고를 합니다. 결국 여러 종족들이 다 지켜보는 가운데 보그왕은 마리안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마리안도 보그왕에게 사랑을 고백합니다. 



마리안은 보그왕과, 던은 써니와 키스하는 광경을 본 요정왕은 뒤로 넘어갑니다. 



한편 흩뿌려진 사랑의 묘약과 함께 절벽에 떨어진 롤란드는 거대한 곤충과 사랑에 빠지고 그를 따르던 부하들은 우엑 하는 거부반응을 보이며 영화는 끝납니다.


다음은 스트레인지 매직의 OST 목록입니다.





1. 마리안 & 보그왕 – Can't Help Falling in Love 캔트 헬프 폴링 인 러브 (원곡 가수 Elvis Presley) 가사해석

마리안이 꽃밭에서 노는 장면, 이후 영화의 주요 장면마다 나옵니다.


2. 마리안 – I'll Never Fall in Love Again 아일 네버 폴 인 러브 어게인 (원곡 가수 Dionne Warwick 디온 워윅) 

마리안이 로랜드가 다른 여자랑 키스하는 걸 목격하고 자기 방에 돌아와서 다시는 사랑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장면에 나옵니다. 


3. 써니 – Three Little Birds 쓰리 리틀 버즈 (원곡 가수 Exodus 엑소더스)

마리안 동생 던이 어떤 남자를 만날까,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가 자기를 좋아할까 등을 걱정하는 장면에서 써니가 던을 위로하기 위해 부르는 노래입니다.


4. 연주곡 – I Wanna Dance with Somebody (Who Loves Me) (원곡가수 Whitney Houston 휘트니 휴스턴)

마리안과 던이 궁으로 돌아가는 장면과 봄무도회의 첫장면 배경음악, 던이 춤추는 장면에 나옵니다.


5. 보그왕 & 마리안 – C'mon Marianne / Stronger (What Doesn't Kill You) 컴온 매리앤 / 스트롱거 (왓 다즌 킬 유) (원곡 가수 The Four Seasons 포 시즌스 / Kelly Clarkson 켈리 클락슨)

봄 무도회에서 롤랜드가 작은 실수 한 번 한 것에 불과하니 화해를 하자고 마리안에게 말하는 장면 / 마리안이 그 말을 듣고 더 화가 나서 롤랜드에게 한바탕 하고 무도회에서 내쫗는 장면에 나옵니다.


6. 보그왕 – Trouble 트러블 (원곡 가수 Elvis Presley 엘비스 프레슬리)

써니가 어둠의 숲에 들어왔다는 보고를 받은 보그왕은 가만 두지 않겠다며 화를 냅니다.


7. 슈가플럼요정 – Love Is Strange 러브 이즈 스트레인지 (원곡 가수 Mickey & Sylvia 미키 앤 실비아)

갖혀 있는 슈가플럼요정이 사랑의 묘약을 만들면서 부르는 노래


8. 써니 - Say Hey 쎄이 헤이 (원곡 가수 Michael Franti & Spearhead 마이클 프란티 & 스피어헤드)

사랑의 묘약을 가지고 돌아온 써니가 엘프들의 파티에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9. 보그왕 – Mistreated 미스트리티드 (원곡 가수 Deep Purple 딥 퍼플)

엘프 파티에 난입한 보그왕이 자신은 부당한 취급을 받아왔다며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는 장면입니다. 


10. 던 – I Can't Help Myself (Sugar Pie Honey Bunch) (원곡 가수 Four Tops 포 탑스)

던이 어둠의 왕 궁에서 풀려나자마자 보그왕을 보고 사랑한다고 달려들어 보그왕이 당황합니다.


# 던 – Without You 위다웃 유 (원곡 가수 Badfingers 배드핑거스)

감옥에 갖힌 던이 보그왕을 생각하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정식 OST에는 없습니다.


11. 마리안 & 보그왕 – Straight On 스트레이트 온 (원곡 가수 Dog & Butterfly 독 앤 버터플라이)

보그왕의 궁에 도착한 마리안과 보그왕이 싸우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 그리젤다 – I Gotta Feeling 아이 고타 필링 (원곡 가수 The Black Eyed Peas 블랙 아이드 피스)

아들이 드디어 짝을 만났다고 생각한 그리젤다는 신방을 꾸며서 보그왕과 마리안을 들여보내고 좋은 밤 되라고 인사를 합니다. 이 노래도 사운드트랙 앨범에는 없습니다.


12. 마리안 & 보그왕 – Strange Magic 스트레인지 매직 (원곡 가수 Electric Light Orchestra 일렉트릭 라이트 오케스트라)

서로의 흑역사를 듣고 공감대가 생긴 마리안과 보그왕이 숲을 지나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13. 던, 그리젤라, 마리안, 보그왕 - Tell Him / Wild Thing 텔 힘 / 와일드 씽 (원곡 가수 The Exciters 익사이터즈 / the Troggs 트로그즈)

던과 그리젤라가 마리안과 보그왕에게 마음이 있다면 가서 고백하라고 등을 떠미는 장면과 둘이 서로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장면에 나옵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