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드팝송 가사해석

앤 머레이 - 유 니디드 미 가사번역 Anne Murray - You Needed Me 가사해석 뜻

by 바스터드 2021. 9. 28.

1. 올드팝송 가수/노래제목/뜻

(1) 가수/원곡가수

Anne Murray 앤 머레이

(2) 팝송 노래제목

You Needed Me 유 니디드 미

(3) You Needed Me 뜻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어요

2. 해설

you needed me는 1978년에 캐나다 가수 앤 머레이 Anne Murray가 발표한 노래입니다. 앤 머레이의 12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Let's Keep It That Way에 수록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한동안 침체기에 있었던 앤 머레이에게 다시 전성기를 되찾아주었습니다. 1978년에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위에 올랐을뿐만 아니라 앤 머레이에게 그래미상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래미상은 21회 시상식에서 Best Pop Vocal Performance을 수상했습니다. 1978년 빌보드차트 연간순위에서는 63위를 기록했습니다. 1999년에는 아일랜드의 팝 밴드인 보이존 Boyzone이 커버곡을 발표해서 영국 싱글차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이 곡의 작곡가인 앤드 굿럼 Randy Goodrum은 이 노래에 대해 무조건적인 과분한 사랑(unconditional undeserved love)에 관한 노래라고 했습니다. 노래가사를 살펴보면 이 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노래에 나오는 사람은 주인공이 힘들어 하고 헤매고 자존감이 무너질 때마다 나타나서 눈물을 닦아주고 뒤를 받쳐주고 집에 데려다줍니다. 그 모든 일을 하면서 친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화자는 누가 날 진정으로 생각해주는지 이제야 알았다며 절대로 그 사람을 떠나지 않겠다고 합니다.

 

노래 제목인 you needed me는 좀 아리송합니다. 내가 이렇게 말썽을 부려도 내 곁에 있어주다니 너에겐 내가 필요했나보다 하는 말로 해석이 되는데 이게 반어법인지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한다는 건지 과분한 사랑을 받아도 되는지 이해하기 위해서 하는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1) 앨범

Let's Keep It That Way 렛츠 킵 잇 댓 웨이

(2) 장르

Soft rock, Country rock

(3) 발매일

1978년5월

(4) 발매사

--

(5) 작사작곡가/프로듀서

Randy Goodrum/ Jim Ed Norman

3. 앨범커버

4. 앤 머레이 - 유 니디드 미 듣기/동영상/뮤비(유튜브동영상)



 

 

보이존 Boyzone - You Needed Me 뮤직비디오

5. Anne Murray - You Needed Me 가사해석(원문/영어발음/한글번역)

I cried a tear, you wiped it dry
아이 크라이드 어 티어, 유 와이프드 잇 드라이
나는 눈물을 흘렸고, 당신은 그 눈물을 닦아 주었어요

 


I was confused, you cleared my mind
아이 워즈 컨퓨즈드, 유 클리어드 마이 마인드
나는 혼란스러웠고, 당신은 내 마음을 분명하게 해주었어요


I sold my soul, you bought it back for me
아이 소울드 마이 소울, 유 보트 잇 백 포 미
나는 영혼을 팔아버렸고, 당신은 그걸 내게 돌려 주었어요

And held me up and gave me dignity
앤드 헬드 미 업 앤 게이브 미 디그니티
그리고 나를 세워주었고 내게 자존감을 주었어요

Somehow you needed me
섬하우 유 니디드 미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었나 봐요


You gave me strength to stand alone again
유 게이브 미 스트렝뜨 투 스탠드 얼론 어게인
당신은 내가 다시 홀로 설 수 있는 힘을 주었어요

To face the world out on my own again
투 페이스 더 월드 아웃 온 마이 오운 어게인
나 스스로 다시 세상과 당당하게 맞설 수 있도록

You put me high upon a pedestal
유 풋 미 하이 어폰 어 페디스틀
당신은 날 높은 토대 위에 세워주었어요


So high that I could almost see eternity
쏘 하이 댓 아이 쿠드 올모스트 씨 이터니티
아주 높았기 때문에 난 거의 영원을 볼 수 있었어요

You needed me, you needed me
유 니디드 미, 유 니디드 미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어요,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어요


And I can't believe it's you, I can't believe it's true
앤 아이 캔트 빌리브 잇츠 유 아이 캔트 빌리브 잇츠 트루
그리고 난 그게 당신이란 걸 믿을 수 없어요, 난 그게 사실이란 걸 믿지 못 하겠어요

I needed you and you were there
아이 니디드 유 앤 유 워 데어
내겐 당신이 필요했고 당신은 거기 있었죠


And I'll never leave, why should I leave, I'd be a fool
앤 아일 네버 리브, 와이 슈드 아이 리브, 아이드 비 어 풀
그리고 난 절대 떠나지 않을 거에요, 내가 왜 떠나겠어요, 내가 바본가요

'Cause I finally found someone who really cares
코즈 아이 파이널리 파운드 섬원 후 리얼리 케어즈
왜냐하면 난 드디어 누가 날 진정으로 생각해주는지 알게 되었거든요


You held my hand when it was cold
유 헬드 마이 핸드 웬 잇 워즈 콜드
내 손이 시릴 때 당신은 내 손을 잡아주었어요 

When I was lost, you took me home
웬 아이 워즈 로스트, 유 툭 미 홈
내가 길을 잃었을 때 당신은 날 집에 데려다 주었어요


You gave me hope when I was at the end
유 게이브 미 호우프 웬 아이 워즈 앳 디 엔드
내가 마지막이었을 때 당신은 내게 희망을 주었어요

And turned my lies back into truth again
앤 턴드 마이 라이즈 백 인투 트루뜨 어게인
그리고 나의 거짓말들을 다시 진실로 돌려 주었어요

You even called me friend
유 이븐 콜드 미 프렌드
심지어 당신은 내게 친구라고 했지요


You gave me strength to stand alone again
유 게이브 미 스트렝뜨 투 스탠드 얼론 어게인
당신은 내가 다시 홀로 설 수 있는 힘을 주었어요

To face the world out on my own again
투 페이스 더 월드 아웃 온 마이 오운 어게인
나 스스로 다시 세상과 당당하게 맞설 수 있도록

You put me high upon a pedestal
유 풋 미 하이 어폰 어 페디스틀
당신은 날 높은 토대 위에 세워주었어요

So high that I could almost see eternity
쏘 하이 댓 아이 쿠드 올모스트 씨 이터니티
아주 높았기 때문에 난 거의 영원을 볼 수 있었어요

You needed me, you needed me
유 니디드 미, 유 니디드 미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어요,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어요

You needed me, you needed me
유 니디드 미, 유 니디드 미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어요, 당신에겐 내가 필요했어요

 

 

영화 쉬리 OST 캐롤 키드 - 웬 아이 드림 Carol Kidd - When I Dream 가사해석 번역 듣기 뮤비

영화 쉬리 OST 캐롤 키드 - 웬 아이 드림 Carol Kidd - When I Dream 가사해석 번역 듣기 뮤비 When I Dream 이 곡은 원래 미국 컨트리 가수 Crystal Gayle 크리스탈 게일이 1975년에 발표한 데뷔앨범 Crystal Gay..

bardland.tistory.com

 

댓글


;